재무제표는 회사의 재무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 일정 기간 동안 회사의 경영 관행과 수익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관리자는 이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개발 방향을 결정합니다.

투자자는 일반적으로 대차 대조표, 손익 계산서 및 현금 흐름표의 세 가지 기본 재무 제표에 의존하여 회사를 평가합니다. 각각은 고유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모두 함께 작동하여 재무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그림을 형성합니다.

대차대조표는 소유자 지분(소유주 지분)을 포함하여 회사가 소유하고 빚진 것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또한 현금, 유가 증권, 재고, 단기 부채 및 장기 부채 금액, 미수금 및 지불 잔액, 투자, 운영 및 재무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을 보여줍니다.

자산은 현금, 미수금, 장비 및 재고를 포함하여 즉시 판매하거나 지불할 수 없는 재고 보유 자산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부채는 기업이 빚진 모든 것을 말합니다. 고객이나 공급업체가 빚진 돈 또는 모기지 및 대출과 같은 장기 부채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균형 상태에 있는 대차대조표는 자산과 부채 및 소유주 지분을 나타내므로 편차가 있으면 부채를 감당할 수 있는 자산보다 부채가 너무 많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것이 비즈니스의 경우가 아닌 경우 이는 담보가 필요하지 않은 너무 많은 부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유동 비율이 높으면 기업이 부채나 외상 매입금과 같은 단기 부채를 충당할 수 있는 충분한 현금을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낮은 비율은 부채가 너무 많고 자산이 부족하여 신속하게 상환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부채비율은 회사의 대차대조표를 분석하는 또 다른 유용한 방법으로 부채와 자기자본 또는 자산 매각이나 주주 배당금을 통해 모은 돈 사이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손익계산서는 회사의 수익, 비용 및 순이익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거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징수할 때 기업이 벌어들이는 금액을 보여줍니다. 이는 모든 조직에서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이며 대차대조표의 중추를 형성해야 합니다.

재무 제표는 광고 및 마케팅 비용, 급여 및 임대료 지불과 같이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모든 지출을 기록합니다. 회사 내에서 돈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 보고서는 모든 자금이 어디로 갔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전체 재무 제표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회사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투자하고 미결제 부채를 상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현금이 얼마나 되는지 표시하고 즉각적인 현금 수령 또는 지불을 생성하지 않는 감가상각 비용을 추적합니다.

이 과정은 손익 계산서를 읽는 방법에 대한 심층 탐구와 함께 재무 제표에 대한 철저한 소개를 제공합니다. 고도의 대화식 연습과 사례 연구를 통해 학생들은 재무 회계 원칙을 학습하기 위한 실제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 및 탐색 도구를 사용하면 팝업 퀴즈를 통해 지식을 테스트하는 동안 자신의 속도로 개인적인 탐색을 할 수 있습니다. 용어집 및 회계 팩트 시트 PDF 파일도 제공되므로 학생들은 과정 중 언제든지 참조할 수 있습니다.